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녁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오늘 입맛이 없어서 그냥 죽을 만들어 먹었네요. 오늘 첫끼이자 마지막 끼니로 저녁을 먹었어요. 자꾸 간식을 먹으니까 점점 끼니를 챙겨먹는게 귀찮은것 같네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최고의 요리비결에 소개된 연근요리 레시피입니다. 연근은 대부분 조림을 해서 많이들 드실텐데요. 이번에는 연근을 조리지 않고 무쳐서 만드는 요리이니까 간단하게 만들어보실 수 있어서 좋을 것 같구요. 늘 드시던 연근조림이 아니라 연근을 색다른 방법으로 드실 수 있어서 좋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연근요리 연근무침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연근요리 연근무침을 만들기 위해서는 연근을 손질하는것부터 먼저 해주셔야 겠죠? 연근 195g은 얇게 썰어서 준비를 해 주시고, 연근을 식초물에 30분 이상 담가주시면 됩니다. 연근을 식초물에 담그게 되면 연근의 아린맛이 빠지게 된다고 해요. 조림을 할 경우 아린 맛을 신경쓸 필요가 없지만, 무쳐서 먹을 경우라면 식초물에 담가서 연근의 아린맛을 빼 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미나리 10줄기는 한 입 크기로 썰어주신 다음 이파리는 제거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추의 경우 씨를 제거한 뒤 채를 썰어주시면 되는데요. 고추씨가 요리에 들어가게 되면 지저분하게 될 수 있어서 고추씨를 제거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꼭 홍고추가 아니어도 풋고추로도 대체하면 될듯 해요.

 

 

그 다음 양념장을 만들 차례인데요. 두유 3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을 섞어주시고, 여기에 식초 1큰술, 거피 들깨가루 4큰술, 들기름 1큰술을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두유가 없다면 우유로 대체하셔도 좋다고 하긴 하던데 두유가 좀 더 고소한 맛을 많이 낼 수 있는 재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연근을 넣어 2~3분 정도 삶아주시고 삶은 연근은 찬물에 넣어 식힌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연근은 전분이 많아 텁텁해질 수 있기 때문에 물에 데쳐주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침요리를 할 거니까 연근의 물기는 되도록이면 말끔하게 제거를 해 주시는게 좋다고 해요.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말끔이 닦아서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양념과 함께 섞어주시다가 미나리와 홍고추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시면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연근요리 연근무침이 완성됩니다. 연근을 조리지 않고도 이렇게 무침으로도 먹을 수 있다는게 놀라운것 같아요. 데쳐서 무치기만 하면 되니까 시간도 단축될 것 같고 생으로 연근을 즐길수도 있어서 집에서 도전해보실만한 요리가 아닌가 싶네요. 게다가 재료도 그렇게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재료비걱정도 없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