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두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저도 밥 먹으려고 방금 밥 앉혔답니다. 아침은 신랑이랑 스프에 과일로 해결하는 편이어서 밥은 혼자서 해먹는 날이 많은것 같아요. 오늘 알려드릴 첫 내용은 지난주 화요일에 방송되었던 올리브쇼에 나온 레시피인데요. 올리브쇼레시피 삼겹살요리 삼겹앤칩스 만드는 방법이랍니다. 올리브쇼에서는 늘 어려운 요리들만 나와서 집에서 따라하기 힘들었던 레시피들이 많아서 시도조차 못했었는데 지난주 화요일에 나온 레시피들은 쉬워서 따라해볼만 하겠더라구요. 올리브쇼레시피 삼겹살요리 삼겹앤칩스 만드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집에서 간단하게 맥주안주로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리브쇼가 저녁 9시 넘어서 하는 방송이다보니까 그 시간에 보고 있으니까 배가 고파져 오더라구요. 맥주안주로 해드시면 진짜 딱일것 같구요. 냉장고에 먹다 남은 삼겹살 뒹굴고 있다면 그 삼겹살을 이용해서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냉동실에 굴러다녀서 처치가 곤란했던 삼겹살을 삼겹앤칩스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기회가 될듯요!

일단 삼겹살을 썰어주신 다음 로즈마리와 올리브유를 이용해서 재워두시면 됩니다. 마리네이드한다고 적혀있는데, 마리네이드라는 어려운 말보다는 그냥 고기에 밑간을 해서 재워두시면 됩니다. 로즈마리 없으시면 그냥 올리브유에 소금만 넣어 마리네이드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희집은 로즈마리가 없어서리.)

 

 

그 다음 얇게 슬라이스 한 돼지감자를 기름에 바로 튀겨주시면 되는데요. 갈색빛이 돌면 바로 꺼내주시면 된답니다. 돼지감자는 없지만 감자가 있다면 돼지감자 대신 감자를 이용하시면 되겠지요? 돼지감자가 우리나라에서나 저렴한 식재료이지 외국에서는 굉장히 비싼 식재료중 하나로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식재료중 하나래요. 완성된 돼지감자칩에는 향긋한 파슬리를 섞어주시면 좋답니다. 파슬리는 마트에도 판매하고 있어요.



그 다음 돼지감자를 튀긴 기름에 썰어서 올리브유와 로즈마리로 재워놓은 삼겹살을 튀겨주시면 됩니다. 안 그래도 기름이 많은 삼겹살을 튀기게 되면 더 기름이 많은거 아니냐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방이 많은 육류를 튀겨주게 되면 오히려 기름이 밖으로 빠져서 바삭해진다고 하네요. 게다가 고기를 튀겨주게 되면 고기를 구울때보다 균일한 빛깔과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하네요. 고기에 따뜻한 온기가 있을 때 소금 후추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함께 곁들일 부추무침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 썰어놓은 부추, 양파, 설탕, 참기름, 간장, 멸치액젓, 고춧가루를 섞어서 부추무침을 만들어 주신다음 만들어진 돼지감자칩과 삼겹살튀긴걸 같이 곁들여 내시면 올리브쇼레시피 삼겹살요리 김호윤셰프의 삼겹앤칩스가 완성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맥주안주도 만들어 드시고 냉장고속 묵은 재료들도 비워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