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살림9단의 만물상 지금 꼭 먹어야 하는 제철 건강 비법 강순의 명인의 치자감자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제철감자는 밭에서 나는 종합 비타민이라고도 불리고, 밭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해요. 1일 1감자를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레시피대로 만들어 드셔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감자는 착한 탄수화물의 대명사로, 다이어트를 할때 식탐을 줄여주는 식재료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나트륨은 배출시켜주는 식품이다 보니 다이어트식품이자 장수식품이라고 하네요. 지금이 가장 맛있는 제철 감자로 만드는 강순의 명인의 소화 잘 되는 색다른 치자 감자볶음 만드는 방법 살펴볼게요. 재료는 제철감자, 당근, 부추, 소금, 검은깨, 식용유, 치자면 됩니다.

일단, 좋은 감자 고르는 방법 부터 살펴볼텐데요. 좋은 감자는 길쭉하지 않고 동그란 모양에 겉이 매끄럽고 단단한 감자가 신선하다고 합니다. 감자 구매시 단단한 것을 고르면 지금 캐낸 제철감자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강순의 명인의 소화 잘되는 색다른 치자 감자볶음 만드는 방법 첫 번째는 껍질을 벗긴 감자를 0.5cm 두께로 채 썰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채 썬 감자를 2~3분간 물에 넣어 전분기를 제거해 줍니다. 전분기를 뺄 때는 채 썬 감자를 물에 넣고 한 번 정도만 헹궈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기름 적당량을 두르고 달궈줍니다.

강순의 명인만의 여름철 소화 잘 되는 감자볶음에 들어가는 비법 재료는 치자인데요. 우리몸의 천연 해열제가 된다는 치자를 넣더라구요. 치자는 입맛을 돋우고 소화를 잘 되게 해주는 한약재라고 해요. 성질이 차며 맛은 쓰고 가슴과 대소장에 있는 위 안에 있는 열기, 속이 답답하고 괴로운 것을 낫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름 위에 말린 치자를 가볍게 부숴 넣고 채 썬 감자도 함께 넣고 볶습니다. 감자가 샛노랗게 될 떄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채 썬 당근을 볶다가 소금을 솔솔 뿌려주고, 채 썬 감자 길이로 자른 부추를 넣고 부추가 익을 떄까지 볶따가 그릇에 담고 마지막에 검은꺠를 올려 마무리하면 강순의 명인의 치자감자볶음이 완성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