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은 시작과 동시에 끝나버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시간이 진짜 후두둑 지나가버리는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주말은 더욱 더 알차게 보내야 한다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은 며칠전 방송된 최고의 요리비결에 소개된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집에 잔멸치 많이들 가지고 계실텐데요. 그 잔멸치를 이용한 요리이기 때문에 손쉽게 집에서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잔멸치와 찬밥을 이용한 잔멸치요리, 찬밥요리 잔멸치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잔멸치요리 찬밥요리 잔멸치볶음밥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번에 알려드리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잔멸치요리 찬밥요리 잔멸치볶음밥은 기름에 볶는 일반적인 볶음밥은 아니구요. 기름에 볶지 않고 만드는 방법이라서, 조금더 볶음밥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구요. 참나물도 들어가서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는게 장점이랍니다. 레시피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이 잔멸치볶음밥에는 볶지 않는 대신 멸치밑국물이 조금 필요하답니다. 집에 멸치밑국물 만들어두신 분은 좀 더 편리하게 하실 수 있을듯 하네요.



 일단 냄비에 물 3분의 2컵과 멸치 5마리를 넣고 뚜껑은 연 채로 15분 정도를 끓여주시면 됩니다. 집에 멸치가 없다면, 그냥 맹물을 쓰셔도 되는데 멸치밑국물을 쓰시는게 아무래도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밑국물 내는게 번거로우시면 요즘 국시장국이라고 해서 육수 내놓은걸 팔기도 하니까 그걸 희석해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의외로 그거 저도 먹어봤는데 제법 맛이 괜찮더라구요. 멸치육수 대용품으로 나름 괜찮은 것 같았어요. 추천합니다.) 멸치 육수 내실 때는 뚜껑은 연 상태로 끓이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멸치의 비린내가 날아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잔멸치 30g은 물에 1~2분 정도만 담가서 준비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잔멸치를 그대로 쓰게 되면 자칫 짜게 될수 있어서 짠 기운만 빼기 위해서 물에 1~2분 정도 담가둔다고 하네요. 그리고 당근 40g은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참나물 50g은 1cm 정도 길이로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참나물에는 칼슘, 칼륨, 비타민이 풍부해서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만약 참나물이 없다면 깻잎같은걸로 대체하셔도 좋아요. 어중간하게 먹다 남은 깻잎이 있다면 활용하시면 좋겠지요?

 

 

팬에 멸치 밑국물,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청주 1큰술, 맛술 1큰술을 넣어주시고 여기에 잘게 썬 당근을 넣고 1분정도 끓여주세요. 채소들 중에 당근이 가장 단단하기 때문에 당근을 먼저 넣고 끓여주는 거랍니다.



그리고 물에 1~2분 정도 담가두었던 잔멸치는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주세요. 그리고 팬에 물기 뺀 잔멸치를 넣고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요리 팁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멸치 요리에 당근을 넣으면 멸치의 영양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물기 없게 조리시는게 포인트인데요. 물기가 없을 때까지 조려야 밥이 질척거리지 않고 볶음밥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다고 하네요. 물기가 없을때까지 조려주시는게 잊지 마세요.

여기에 참나물을 넣어 볶아주시구요. 밥 400g을 넣어서 고루 볶아주세요. 이 때 밥은 뜨거운 밥 말고, 먹다남은 찬밥이나 수분기가 없는 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볶다가 불을 끈 뒤에 참기름 반큰술을 둘러주시고 통깨 1작은술을 넣어 섞어주시면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잔멸치요리 찬밥요리 잔멸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집에서 멸치육수만 있으면 간단하게 기름없이도 건강하게 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