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사과스크럽 하는 방법 모공잡는 세안법 약산성 세안법
나는 몸신이다 사과스크럽 하는 방법 모공잡는 세안법 약산성 세안법
늘어진 모공을 줄이고 탄력까지 올려줄 수 있는 사과 스크럽 세안법 알려드릴게요.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모공이 정리되고 피부 결이 매끈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모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법이라고 하는데요. 피지 분비를 줄여 모공을 수축하고, 묵은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 늘어진 모공으로 저하된 피부 탄력, 이 3가지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세안법을 우현증 메이크업 아티스트께서 알려주셨는데요.
실제로 나는 몸신이다에서 7일간 모공잡는 세안법인 약산성 세안법과 & 사과스크럽을 이용한 세안법으로 모공이 줄어들고 탄력이 좋아지는 사과스크럽은 단 7일이지만 피부에 많은 변화를 가져온 세안법이라고 합니다. 모공도 줄이면서 마사지를 하는 것과 동시에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피부결이 매끈해지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모공 잡는 첫번째 단계는 바로 약산성 세안입니다. 알칼리성 세안제가 피부의 단백질인 지질막을 손상시켜 외부 노폐물로 인한 위험에 피부가 노출이 됩니다. 약산성 세안제의 경우 피부의 보호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약산성 클렌저는 거품이 잘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니 이 점 참고하셔서 세안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 다음, 모공을 잡는 결정적인 방법은 사과스크럽이었는데요. 7일에 걸쳐서 사과스크럽을 이용해서 실험한 결과 늘어진 모공이 1482개에서 1253개로 229개 감소했고, 20대의 피부탄력을 회복한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례자 역시 2873개의 모공에서 2461개로 412개가 감소하고, 피부 탄력 역시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사과 스크럽 만드는 방법 및 사용방법
- 재료 : 사과 1/4개, 달걀 흰자
1) 사과는 껍질째 1/4개, 달걀 흰자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단, 스크럽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도록 약간 거슬거슬하게 눈으로 확인해 가며 갈아줍니다.
2) 팩 브러시나 고무주걱을 사용해서 발라주면 됩니다.
3) 사과 스크럽은 얼굴에 올리고 10분 정도 방치해 줍니다.
- 사과의 펙틴 성분이 피지를 줄여주고 조절하여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과껍질은 꼭 같이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펙틴은 섬유질의 일종으로 지방성분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피지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펙틴을 먹을 경우 혈관에 쌓인 지방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사과스크럽에 들어있는 달걀흰자의 알부민 성분은 모공 속 노폐물을 흡착해 떼어내는 역할을 해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달걀흰자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보습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과속 들어있는 애플 폴리페놀의 경우 피지를 증가시키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수용체의 활성을 애플 폴리페놀 성분이 억제시켜 피지량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