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제시냉장고 새우요리 감자요리 버섯요리 샘킴셰프의 어머님이 샘이니 만드는 방법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6. 3. 22. 15:52

모두들 점심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저는 오늘 캘리그라피 수업을 듣고 와서 그런지 오전 시간이 진짜 후다닥 지나가버리고 밥 먹을 시간마저 없네요. 오전부터 설쳐댔더니 정신이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내용도 오전에 소개드린것과 동일하게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레시피에 대한 내용입니다. 어제 냉장고를 부탁해는 제시 냉장고편으로 진행되었었죠. 두 번째 요리주제는 제시가 싫어하는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였는데요. 아이들이 새우나 버섯을 싫어하신다면 이 요리를 해 보셔도 승산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제시도 새우와 버섯을 싫어하는데 이 요리에서는 전혀 새우나 버섯이 들어간줄도 몰랐다고 이야기를 할 정도니까요.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제시냉장고 새우요리 감자요리 버섯요리 샘킴셰프의 어머님이 샘이니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이들이 편식하신다면 이 요리레시피를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레시피 제시냉장고 새우요리 감자요리 버섯요리 샘킴셰프의 어머님이 샘이니는 볶은 버섯과 대하를 믹서에 갈아 크림치즈와 버무린 뒤 얇게 썰어 구운 감자, 채소 샐러드를 곁들여 먹는 요리입니다. 냉장고의 주인인 제시는 버섯의 물컹 거리는 식감을 싫어하고 대하의 냄새도 안 좋아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그런 냄새와 식감을 모두 잡은 요리레시피이니까 편식을 하는 아이들에게 줄 음식으로도 손색이 없겠네요.

감자를 얇게 슬라이스 해 주시고,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슬라이스한 감자를 삶아주세요. 그리고 대하는 머리와 꼬리를 떼어내고 껍질을 벗겨 살만 발라내서 준비를 해 주시면 됩니다. 대하가 없다면 껍질 거의다 벗겨놓은 칵테일 새우(자숙새우)를 활용하셔도 좋겠지요. 저희집 같은 경우는 대하를 구입하자니 가격적인 부담이나 손질에 대한 부담이 커서 칵테일 새우를 요리할 때 애용하는 편입니다. 상황에 맞게 응용하세요.

 

 

그리고 크림치즈에 레몬즙과 후추를 넣어 레몬크림치즈를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기름을 두른 팬에 기둥을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썬 양송이버섯, 손질한 대파, 다진마늘, 소금, 버터를 넣고 익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볶은 재료에 감자 삶은 물을 넣고 핸드블렌더나 믹서기에 갈아 주세요. 그리고 믹서기(핸드블렌더)로 간 재료에 레몬크림치즈와 후추를 넣고 섞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빼서 준비를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슬라이스해서 삶은 감자를 기름을 두른 팬에 펼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구워주시고 달걀을 삶아주세요. 그리고 샐러드 채소를 잘게 다져주세요. 샐러드 채소는 요즘 마트 가면 간편하게 한 팩에 포장되어 있으니까 그런거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면 일일이 다 사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의외로 일일이 다 구입하는게 번거롭더라구요 저같은 경우에는. 그리고 볼에 올리브오일, 발사믹드레싱, 소금, 후추, 잘게다진 샐러드채소, 적당한 크기로 썬 청포도, 레몬즙을 넣고 섞어서 샐러드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접시에 구운 슬라이스 감자를 올린 다음 그 위에 레몬크림치즈로 양념한 대하와 버섯, 그리고 샐러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삶은 달걀을 반으로 잘라 위에 얹고 후추와 올리브 오일을 뿌려서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새우와 버섯으로 소스를 낸 영양만점 편식을 물리치는 요리 샘킴셰프으 어머님이 샘이니, 집에서 감자나 버섯, 새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해 먹이시면 좋을 요리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 3개다 좋아하는 식재료라서 다음에 해먹어 볼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