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소고기요리 소고기미역국 만드는 방법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입니다. 밥상에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소고기미역국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미역국이 가장 쉽고 만만한 국이긴 하지만 맛있게 끓이는 건 쉽지 않잖아요. 이제 이 레시피대로만 하시면 소고기미역국 끓이는건 일도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소고기미역국만 끓여놓으시면 밥만 하면 되니까 주부님들에게도 편하게 식사준비 하실 수 있는 방법이 되실 것 같아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소고기요리 소고기미역국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답니다. 소고기미역국 먹으면 속도 편안해지구요.
일단 마른미역 23g은 물에 담가 15~20분정도 불려주시구요. 불린 미역은 물기를 꼭 짠뒤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마른 미역을 얼마나 불려야 할지 감이 없으실 때 종이컵 기준으로 꽉 채우지 말고 설렁설렁 담았을 때 1컵정도 분량이면 3인분 정도 된다고 하니까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역은 해초류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 맛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국을 끓여도 맛이 좋나 봅니다. 그리고 종이컵이 계량할 때 진짜 편리하게 사용이 되는 것 같아요. 요리할 때 집에서 종이컵은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겠습니다.
소고기는 양지국거리로 준비해주시고,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소고기 양지살 120g을 넣어서 살짝 볶아주시면 됩니다. 들기름으로 고기를 볶게 되면 더 고소하고 향이 지속된다고 하니까 이번에 미역국 끓이실 때는 고기를 들기름에 볶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집엔 시어머니께서 주신 들기름이 있어서 오늘은 들기름 넣고 볶아보려구요. 저는 경상도 지방 사람이라 그런지 아직 들기름 사용이 익숙치는 않지만요.
그리고 불린 미역을 넣고 3분 정도 볶아주시는데요. 미역을 볶는것과 볶지 않고 국을 끓이는건 맛에 있어서 엄청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니까 미역을 볶아서 물을 부어 끓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미역을 볶다 보면 미역의 색이 선명하게 푸릇푸릇 해지는걸 볼 수 있을텐데요. 이 때 소고기와 미역에 밑간을 해 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국간장 1큰술을 넣어서 3분 정도 더 볶아주시면 됩니다. 소고기와 미역에 밑간을 하면 간이 더 잘배어 훨씬더 맛나다는 사실.
그리고 물 2컵을 나눠 넣어가며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물을 나눠서 넣어 끓여주게 되면 시간이 단축되고 재료 본연의 맛이 훨씬 더 잘 우러나온다고 합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남은 물 2컵을 넣고 한소끔 끓여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 반큰술을 넣어주시고 여기에 감칠마맛을 더하기 위해 멸치액젓 1큰술을 넣어 주시면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소고기요리 소고기미역국이 완성된답니다. 미역국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속도 편안해서 저희집도 즐겨 먹는 국 중 하나인데 간만에 이 레시피대로 미역국 끓여서 오늘 저녁밥상 차려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