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엄지의 제왕 탈모에 관한 속설 &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절치부심_권토중래 2017. 9. 20. 18:21

엄지의 제왕 탈모에 관한 속설 &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엄지의 제왕 탈모 #엄지의 제왕 탈모 상식 #엄지의 제왕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어제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탈모에 대한 건강정보들이 소개되었는데요. 탈모에 관한 속설 중 야한 동영상을 보면 탈모가 치료된다, 탈모는 유전된다, 머리를 너무 많이 감으면 탈모가 온다, 탈모약을 먹으면 정력이 약해진다, 산성비를 맞으면 대머리가 된다는 다양한 속설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탈모에 관한 속설 및 탈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그 중에서도 탈모약을 먹으면 성기능이 약해진다는 이야기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탈모약은 성기능과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의견이 분분한데, 극히 일부 1~2%의 환작 성기능 저하 호소를 하는 경우도 있으나 위약(가짜 탈모약)으로 실험해도 비슷한 확률의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좌우하는게 성기능이다 보니 탈모약과는 관련이 없다는 사실.

 

 

그리고 탈모는 한대를 건너서 나타난다는 속설도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요. 탈모는 100% 유전은 아니라고 합니다. 탈모인의 50%는 가족력으로 인한 탈모가 맞지만, 나머지 50%는 아니라고 합니다.

흔하디 흔하게 하는 오해가 '아버지가 탈모면 나는 괜찮다' 라는 점인데요. 이것 또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어머니, 아버지로 인해 내 유전자가 결정되다 보니 100% 유전에 의한 탈모는 아니고,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아 탈모가 나탈 확률은 50%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