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몸신이다 요요현상 NO! 삼시 세끼 다 먹는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 하는 방법
나는 몸신이다 요요현상 NO! 삼시 세끼 다 먹는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 하는 방법
지난 8월 22일에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종이컵 다이트법은 종이컵에 음식을 담아 먹기만 하면 되는 굉장히 쉽고 간단한 다이어트법인데요. 삼시 세끼 다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어 도전해보면 좋을 다이어트법인듯 합니다.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운동량이 급증하면 식사량이 급증하게 되기 때문에 용량이 정해진 다이어트가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종이컵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벼운 운동(스트레칭 등)을 해주게 되면 근육의 소실을 막아주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주며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체지방 분해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일상생활에 맞춘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가 좋다고 하니 참고해서 해보세요.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의 핵심은 우리의 일상속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균형잡힌 식단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요요걱정 없는 다이어트, 삼시세끼 다 먹는 다이어트, 의학적으로 권장하는 1,200kcal를 모두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고기도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라는 점에서 시도해볼만한 다이어트인거 같더라구요.
나는 몸신이다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 아침, 점심 계량법
1) 종이컵에 탄수화물 1컵, 채소 1컵을 담고 단백질은 1/2컵을 담아서 먹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 저녁 계량법
1) 탄수화물은 1/2컵, 채소 1컵, 단백질 1/2 컵을 담습니다.
※ 단, 염분이 많은 음식은 부종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이나 찌개는 건더기 위주, 김치를 먹을 땐 생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또한 삼겹살을 먹을 때는 기름기 부위를 떼고 살코기 위주로 먹는 것이 좋다.
하루다이어트 권장량 1,200kcal를 모두 먹을 수 있는 양인데요. 1,200kcal는 실제로 의학계에서 체중조절을 하는 여성들에게 권장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단기간에 사을 빼기 위해 하루 800kcal 이하의 초저열량식으로 드실 경우 여러가지 의학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필수 영양소 결핍은 최소화하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게 하기 위하넥 바로 1200kcal 종이컵 다이어트라고 하네요.
참고할점은 종이컵은 윗부분 부피보다 아랫부분이 좁기 때문에 계량을 할 때 2/3정도양을 절반으로 보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해서 시도해보세요.